기사 메일전송
국산 AI 반도체, 혁신을 넘어 세계로 도약
  • 김수근 기자
  • 등록 2025-01-08 10:52:54

기사수정
  • - 최상목 부총리, 리벨리온 방문...AI 반도체 지원 의지 밝혀

최상목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장관이 11월 27일 국내 AI 반도체 스타트업 리벨리온을 방문해 국산 AI 반도체 개발 현황을 점검하고 업계와 소통했다.

 

최상목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11월 27일 경기 성남시 소재 AI반도체 혁신기업인 (주)리벨리온을 방문, AI반도체 데모 시연을 보며 관계자의 설명을 듣고 있다.

이번 방문은 ‘산업경쟁력강화 장관회의’와 연계된 자리로, AI 반도체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정부 지원 의지를 표명하기 위해 마련됐다.

 

최 부총리는 리벨리온이 개발한 국산 NPU(신경망처리장치)의 높은 에너지 효율성과 성능을 확인하며 AI 반도체의 시장 가능성을 직접 살폈다.

 

그는 “AI 반도체 혁신이 휴대폰, 자동차, 가전 등 주력 수출 품목과 접목되어 국가 경쟁력을 크게 높일 것”이라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정부는 국산 AI 반도체를 기반으로 ‘국가 AI컴퓨팅 센터’ 구축과 ‘K-클라우드 기술 개발’을 추진해 국내 AI 생태계를 강화하고, AI G3 국가로의 도약을 목표로 삼고 있다.

 

또한 최 부총리는 청년 창업 기업과의 대화에서 애로사항을 청취하며 창업 환경 개선을 약속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정부, 제주항공 여객기 사고 피해자 지원 총력…13차 회의 개최 정부는 제주항공 여객기 사고와 관련해 피해자 지원과 사고 원인 조사에 박차를 가한다고 밝혔다.행정안전부 고기동 직무대행 주재로 1월 8일 열린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13차 회의에서, 정부는 유가족의 지원을 위한 통합지원센터를 지속 운영하며, 유가족 소통 및 추모 등을 위한 전담조직을 신설할 계획을 밝혔다. 이를 통해 유가족의 불.
  2. 이태원 참사 피해자 지원 본격화…정부, 구체적 시행령 마련 정부는 이태원 참사 피해자와 유가족의 권리 보장과 회복을 위한 구체적인 지원 절차를 마련한 「10·29 이태원참사 특별법 시행령」을 국무회의에서 의결, 1월 14일 공포 후 시행한다고 밝혔다.행정안전부는 1월 7일 국무회의에서 「10·29 이태원참사 피해자 권리보장과 진상규명 및 재발방지를 위한 특별법 시행령」 제정안을 의결...
  3. MZ세대 공무원, 창의적 적극행정으로 조직 혁신 주도 “스스로 만든 매뉴얼로 신규 공무원 적응 지원”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은 2024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시상식에서 핸드북 제작 등 창의적 행정으로 신규 공무원의 적응을 돕고 조직 효율성을 높인 김명린 주무관을 최우수 공무원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행복청)은 1월 6일 정부세종청사에서 2024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시상식을 개최하고, 적극행.
  4. 오세훈 시장, 25개 구청장과 신년 회동 "투철한 사명감으로 민생 해결" 오세훈 서울시장은 1월 7일 열린 제194차 서울특별시구청장협의회 신년 간담회에서 25개 자치구 구청장들에게 투철한 사명감으로 국가적 위기를 기회로 삼고, 민생 회복을 위해 협력할 것을 당부했다.오세훈 서울시장은 7일 오전 서울시청 간담회장에서 열린 제194차 서울특별시구청장협의회 신년 간담회 및 정기회의에 참석해 국가적 위기 ..
  5. 전국 강추위 지속, 한랭질환 예방 ‘주의보’ 발령 질병관리청은 전국적으로 기온이 급격히 떨어져 한파가 지속됨에 따라 한랭질환 예방을 위해 주의를 당부했다.질병관리청 발표에 따르면, 올해 12월 1일부터 1월 5일까지 「한랭질환 응급실감시체계」에 신고된 한랭질환자는 총 129명으로, 이 중 86.0%가 저체온증 환자로 확인되었다. 또한, 환자의 72.9%는 실외에서 발생했으며, 야외활동이 주.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